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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공부(기업, 산업)/게임, 놀이

[웹젠] 전민기적2 출시 상한가 및 대응 전략 - 210411

by 주인장 바뭉바 2021.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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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작성 당시일(210411) 전민기적2 중국 앱스토어의 매출 5위가 지속된다는 가정 하에 작성된 글입니다.

   향후 매출 변동사항에 따라 추정값은 변합니다.

웹젠

반갑습니다, 웹젠 주주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첫 포스팅은 웹젠에 관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포트폴리오 웹젠 비중. 상한가 덕에 비중이 확대되버렸다.


포트 비중에 7% 정도 갖고 있고, 평단은 36,700원입니다.


지난 해부터 관심은 계속 갖고 있었는데, 올해 1월까지 계속 시장 활황이라 포트에 넣진 못했었구요,
2월 말 시장 전체에 조정을 한 번 줘서 그 때 편입했습니다.

출시 일정은 깜깜이라 이베스트투자증권 레포트에서 2Q21을 출시 일정으로 봐서 6개월 정도 보유하면
수익을 낼 수 있을거라는 판단이었구요.

지난 주 게임 출시한다는 소식이 흐르더니, 갑자기 금요일 치고 올라갔습니다.
10% 정도 오를 때 쯤, 제가 운영하는 카톡 공부방에서 긴급 알람을 해주길래 확인해보니 웹젠이었습니다.

 

210409 웹젠 5분봉


수익권은 안착은 안착인거고, 이제 우리는 나름의 논리로 목표주가 밴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일단 3월 월매출부터 추정해 봅니다.

 

 

기사 출처 :  http://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8071

 


1위 왕자영요는 2876억원이며, 중국 매출은 2876*0.963 = 2770억원

2위 화평정영은 2686억원이며, 중국 매출은 2686*0.597 = 1604억원

5위는 매출 추정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여기서는 가정이 좀 들어가야 합니다.

작년 글로벌 10월 기준 왕자영요의 매출은 2400억, 화평정영은 2171억입니다.
5위인 몬스터스트라이크는 1180억원입니다.

 

 

기사 출처 :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56426


작년 10월 대비 올해 3월의 매출 증가율은 왕자영요 기준 대략 20% 상승입니다.
화평정영은 약 24% 입니다.

글로벌 5위 매출은 작년 10월 대비 22% 가량 증가했다고 가정하면 1180*1.22=1440억원입니다.

 

그럼 여기서 중국 게임은 얼마정도일까요? 추가 가정이 들어가야 합니다.


글로벌 5위 대비 중국 5위 월매출을 60% 라고 가정합니다. 1440*0.6 = 864억원 입니다.

 ▶ 60%는 화평정영의 중국 매출비중을 근거로 산정했습니다. 


웹젠은 전민기적2의 로열티 7%를 받으므로 예상 월매출은 864*0.07=60.5억원입니다.


로열티는 판관비가 없으므로 순수익으로 반영합니다.

전민기적2로 인한 연간 당기순이익은 60.5*12=726억원 입니다.
이는 엄연한 가정이므로 당기순이익 밴드를 상/하단 15% 정도로 617~835억원으로 추정합니다.

웹젠의 2020년 당기순이익은 863억원 입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늘 그렇듯 기존 작들의 매출은 하향됩니다.

올해의 기존작 당기순이익은 보수적으로 작년 대비 30% 감익된 863*0.7=604억원으로 추정합니다.

 

그렇다면 12MF 당기순이익은 604+(617~835) = 1221~1439억원 당기순이익 예상할 수 있습니다.

※ 12MF : 12 Month Forward, 12개월 후

 

 

그렇다면 멀티플은 얼마를 주면 적당할까요? 

 

네이버업종 평균에는 32.9배라고 되어 있으나, 클릭해보시면 PER 값이 120을 넘어가는 넥슨지티, COWON 같은

허수들이 있습니다. 얘네들 때문에 PER 값이 뻥튀기 되는데, 이런 애들은 걸러줍니다.

 

추가로, 실적에 비해 주가가 먼저 움직여 PER 값이 뻥튀기 된 SNK, 룽투코리아, NHN 같은 녀석들도 제외합니다.

실질적인 PER 상단은 펄어비스 값인 42.37 까지 인정해주도록 합니다.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하여 실제 시장에서 인정해줄만한 PER 값을 찾는 게 안전투자의 자세입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게임업종 평균 PER

 

그렇다면 우리나라 실질적인 게임업종 평균 PER는 20.3이 됩니다.

웹젠의 MU IP 중국 저력 및 뚜렷한 상승세를 확인했으니, 여기서 Premium 10%를 주겠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목표하는 웹젠의 멀티플은 22입니다.

 

 

위 작성한 내용을 근거로 한 웹젠의 시총 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추정 당기순이익 * 멀티플 = (1221~1439)*22 = 26862~31658 ▶ 2조 6862억원 ~ 3조 1658억원

4/9 종가(48400원) 기준 시총은 1조 7090억원입니다.

 - 2조 6862억원 : 시총 대비 57.2% 상승치

 - 3조 1658억원 : 시총 대비 85.2% 상승치

 

※ 결론
현재 시총 대비 업사이드는 57.2~85.2%(76000~89600원) 열려 있습니다.

 

지금 매출 흐름을 유지해준다면, 최소 76,000원대까지는 들고 갑니다.

도중에 주가가 오르락내리락 할텐데, 기준점을 잡아 놓으면 추가 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익 실현은 저 위에 제시한 밴드에서 할 예정이며, 다른 분들은 본인만의 기준에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무탈히 실적 내줘서 주주분들 기다림에 보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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