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뉴스/주식

펄어비스, 검은사막 중국 판호발급 좋다, 그런데 실적은?

by 바뭉바 2021. 7. 8.
반응형

※ 이 포스팅에 게재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투자 시, 자신의 판단/책임 하에 최종 결정 바랍니다.

본 블로그는 타인의 매수/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지난 6/28, 인벤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판호 발급 뉴스가 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58247 

 

검은사막 모바일, 中 판호 발급

펄어비스가 '이브 에코스'에 이어 '검은사막 모바일'의 판호를 발급받았다. 28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포함해 43종의 게임에 새로 판호를 발급했다. 이번 판호 발급은 지

www.inven.co.kr

 

이 소식을 들은 여러 블로거들도 펄어비스 이제 대박이다, 경사났다 축포를 터뜨리고, 주가도 그에 화답을 해준다.

 

 

나는 근데 팔짱 끼고 이야 좋겠다 하면서 구경만 했네. 딱히 따라 올라타고 싶지도 않고...

 

 

작년 12월 서머너즈워 판호 발급이 됐었는데, 6개월이 지난 현재 아직까지 매출이 나오는 게 있는가.

컴투스 주가 흐름은 마치 낙타의 혹과 같구나.

 

 

새로운 시장이 열린 건 맞는데, 과연 그에 부응하여 매출을 일으킬지는 미지수다.

아무리 운영을 잘하고, 게임성이 좋아도 리니지나 오딘을 보면 돈을 버는 게임은 따로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6월 29일 커세어 업데이트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순위는 여전히 50위권 근처에서 맴돈다.

 

퍼블리셔는 아이드림스카이란 곳으로 텐센트 자회사다. MMORPG 검사모 보다 비교적 간단해 보이는 서머너즈워도 판호 발급 이후 7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아무 소식이 없는데, 검사모라고 오죽할까. 올해 내에 나오기는 글렀다고 봐야지. 

 

붉은사막 출시 전까지는 이슈로만 움찔움찔 할 것 같다. 실적은 계속 빠질거고... 붉은사막 출시일은 어디 보자...

[이슈 & 뉴스/세상사] -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일? 2022년을 보자.

 

 

그런데 연말 가까이 되서 작년 정도는 아니라도 비슷한 랠리 시작되면 와 이거 빼고 다 오르네 할거다. 

 

아직까지 못올라탔다면, 굳이 지금 올라탈 이유가 있을까? 글쎄.

그냥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었던 주주들 보너스 받은 구간이라고 생각해줘야지. 마음 고생 심했을텐데. 

 

일단 관종에 넣고, 10월 이후에 봐요.

※ 중국 출시되면 실적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없다. 다만 문제는 이걸 얼마에 사느냐.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