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보관소

게임사 모바일앱 6월 매출

by 바뭉바 2021. 7. 18.
반응형

※ 본 포스팅은 모바일앱 매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PC/콘솔/로열티 수익 미포함)

※ USD 환율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반갑습니다, 바뭉바입니다.

오늘부터 월 1회 각 게임사별 모바일게임 매출 데이터 공유드리겠습니다.

 

서문에 언급한 바와 같이 모바일 게임 매출액만 집계한 것으로, PC 및 콘솔 매출까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전체 매출액과는 일부 차이가 발생하니 감안하여 투자 판단에 참고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블로그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가능한 범위 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엔씨소프트 : 935억

 ▶ 구글플레이 : 787억

 ▶ 앱스토어    : 148억


2. 넷마블 : 1,756

 ▶ 구글플레이 : 946억

 ▶ 앱스토어    : 810억


3. 카카오게임즈 : 148

 ▶ 구글플레이 : 114억

 ▶ 앱스토어    : 34억

 ※ 카카오게임즈는 퍼블리셔가 카카오에 종속되어 별도 Summary Note가 없음.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개별 조회 후 합산


4. 펄어비스 : 46 

 ▶ 구글플레이 : 35억

 ▶ 앱스토어    : 11억


5. 컴투스 : 296 

 ▶ 구글플레이 : 171억

 ▶ 앱스토어    : 125억


6. 웹젠 : 114 

 ▶ 구글플레이 : 103억 

 ▶ 앱스토어    : 11억


7. 데브시스터즈 : 188 

 ▶ 구글플레이 : 80억

 ▶ 앱스토어    : 108억

반응형

댓글18

  • 익명 2021.07.18 06:30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스톡몽 2021.07.18 14:56 신고

    ㆍㆍㆍ오늘도 정성스러운 포스팅~  끝까지 정독하고,  보고갑 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답글

  • 인호 아빠 2021.07.18 15:30 신고

    엔씨소프트 이러다가 적자나 안나면 다행
    답글

  • 파주새싹 2021.07.18 19:11 신고

    안녕하세요. 게임주 매매중인 투자자인데요. 잘보고 갑니다.
    답글

  • 인호 아빠 2021.07.19 05:31 신고

    멀티플 디레이팅이 문제가 아닌게요, 원래 월별 모바일 매출이 1400억 수준입니다. 1분기도 1200억 정도는 했고요. 이걸 오딘 나오기도 전에 이미 900억대면 3분기는 엄청나게 떨어졌을 거고 블소는 좀 마이너한 ip라 리니지급 기대는 무리이고 조금만 생각해보면 아주 위험한데 주가는 상승이라...
    답글

    • 바뭉바 2021.07.19 07:37 신고

      저도 인호님이랑 같은 생각인데 애널들 부채질이 강하더라고요. 2주 뒤 7월 매출액 점검하면 조금 더 추이 가늠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인호 아빠 2021.07.19 12:43 신고

    예 감사합니다
    답글

  • 감사합니다 혹시 엔씨소프트의 4월이나 5월 매출도 확인이 가능할까요?
    6월 매출은 935억이면 이걸 2분기 평균이라고 보고 적용시키면 2분기 모바일 실적이 3000억 안쪽이라
    컨센대비 많이 하회할것 같습니다.
    답글

    • 바뭉바 2021.07.25 23:44 신고

      4,5월 내역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인앱매출이 상기금액이라 해도, 실제 2분기 모바일 매출액과는 상이할 수 았습니다. 3분기 데이터를 온전히 쌓아간다면, 4분기부터 어느 정도 추정값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사직동미남 2021.07.29 22:45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게임주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포스팅 해주신 글 감사하게 잘 읽었습니다.

    제 경우는 수 년 전에 국내 업체들 몇 곳에 유료결제를 해서 데이터를 받아봤던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 보니 실제와 상당한 괴리가 있더군요.
    바뭉바님께서 본문에 써주신 내용의 출처가 sensor tower 던데 (미래에셋대우가 여기서 자료를 받아서 보고서를 쓰더군요) sensor tower 데이터의 신뢰도는 얼마나 높다고 보시는지 궁금하여 댓글을 드려봅니다.

    그나저나 엔씨소프트는 매출이 너무 많이 줄었네요.. 1분기만 해도 모바일 매출이 3500억 정도였는데 이젠 한 달에 800억 남짓이군요.
    답글

    • 바뭉바 2021.07.29 23:05 신고

      미남님, 괴리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저도 크로스체크 해보니, 인앱수익 외 광고/콘솔 등 감안하더라도 실제 매출액과 괴리가 상당합니다.(그래서 본문에 실제 발생분과 차이가 있다고 밑밥 깔아둠...)

      저는 저 매출치가 오차 범위 밴드 내에 포함된다고 생각하진 않고, 실제 월단위 매출액 합산과 분기실적 발표 매출액을 비교해보면 어느 정도 증감은 감을 잡을 수 있겠다는 취지에서 금액 추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 포스팅의 모바일 매출이 실제와 100%가 아니라는 확신도 없기에, 7~9월 데이터가 쌓이고 10월 중순 3분기 실적 발표 쯤 되면 감을 잡을 수 있다고 봅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직동미남 2021.07.29 22:51 신고

    본문 내용 잘 읽었습니다. 덕분에 몰랐던 내용도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센터타워의 발표를 보면 제2의나라 6월 매출이 (6/10 출시에도 불구하고) 린m 의 6월 매출과 같다고 하는데 이 부분이 좀 의아합니다.
    6월 내내 구글기준 제2의 나라가 1위를 하지 못 했었거든요. ios 에서 상당기간 1위를 하긴 했지만 그걸 감안해도 리니지m 만큼의 월매출을 올렸다고 보기엔 의문이 좀 듭니다.

    바뭉바님께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답글

    • 바뭉바 2021.07.29 23:14 신고

      저 위에 집계된 $33m은 한국/일본의 합산수치 입니다.

      그 밑에 있는 한자로 된 제2의 나라 수치는 홍콩, 마카오, 대만입니다.

      한국 단일 타이틀 매출은 여전히 리니지M이 높다고 보는 게 타당합니다.

  • 사직동미남 2021.07.29 23:19 신고

    바뭉바님. 상세한 답변을 빠르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을 합친거면 오차가 더 커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좋은 일 많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