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기업, 산업)/게임

중국 : 온라인 게임은 새로운 유형의 "아편(마약)", 게임주 급락.

by 믐바페 2021. 8. 3.
반응형

반갑습니다, 바뭉바입니다.

 

오늘 중국의 Central Media Economic Information Daily 에서 온라인 게임을 지칭하여 "어떤 산업이나 경쟁도 한 세대를 멸망시키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텐센트의 "왕자영요"를 "새로운 유형의 마약"이라고 지칭했습니다.

 

※ 왕자영요 : 중국판 리그오브레전드 모바일 버전 중국판

- 텐센트 출시. 라이엇은 2011년 텐센트 계열사라서 문제될 게 없음.

 

https://finance.sina.com.cn/jjxw/2021-08-03/doc-ikqcfncc0624490.shtml

 

央媒将网络游戏比作新型“毒品”,腾讯网易今股价暴跌

央媒将网络游戏比作新型“毒品”,腾讯网易今股价暴跌

finance.sina.com.cn

 

다음은 관련 기사 본문 발췌입니다.

 

그 여파로 인해 중국 대표 게임사인 텐센트와 넷이즈의 주가는 아래와 같이 7/27 폭락에 이어 잠시 회복하는가 싶더니, 다시 하락합니다.

 

우리나라 주요 게임사 펄어비스, 위메이드, 웹젠, 컴투스 주가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 펄어비스 : 최근 중국 판호 발급으로 급등

 2) 위메이드 : 중국 내 "미르의전설" IP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미르4 중국 출시 계획

 3) 웹젠 : 사실상 중국 게임사

 4) 컴투스 : 서머너즈워 중국 판호 발급 받았으나, 아직까지도 미출시. 추가 지연 전망

 

 

중국이 강한 규제를 지속 언급하면서, 게임 섹터에 대한 전망이 불투명해졌습니다.

 

펄어비스는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중국 출시 일정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올라간 주가에 따라가기 보다는 팔짱 끼고 관망하겠다는 의견을 냈었습니다.

 - https://vamva.tistory.com/243

 

펄어비스, 검은사막 중국 판호발급 좋다, 그런데 실적은?

※ 이 포스팅에 게재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투자 시, 자신의 판단/책임 하에 최종 결정 바랍니다. 본 블로

vamva.tistory.com

 

검은사막M 출시일이 확정되기 전까지 무슨 일이 벌어질지도 모르고, 실적 보다는 이슈 및 기대감으로 지탱되는 형국이라 숫자가 흐릿하다는 기조였는데, 이번에는 이슈로 인해 빠지게 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최근의 이 분위기가 단지 분위기로 끝날 것인지, 정말 실제적인 실적 하락의 위기로 다가올 것인지 여전히 모르겠습니다만, 규제의 굴레를 완전히 벗어났다고 여기기 전까지는 변동성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