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뉴스/주식

[썸에이지] 게임스컴 참가, 크로우즈 공개 임박(8/26)

by 바뭉바 2021. 8. 25.
반응형

 

 

반갑습니다, 바뭉바입니다.

 

오는 8월 25일부터 8월 27일까지 독일 쾰른엣세에서 게임스컴이 개최됩니다.

※ 현지 시간으로 8월 26일 02:30 부터 시작합니다.

https://www.gamescom.global/

 

gamescom 2021 | The Heart of Gaming

gamescom 2021: The Heart of Gaming 25-27 August 2021 in Cologne - Europe’s leading trade fair for digital games culture.

www.gamescom.global

 

 

대한민국에서는 아래와 캡처와 같이 넷마블,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썸에이지가 참석합니다. 

 

각 게임사는 아래와 같은 신작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넷마블 - 마블 퓨처 레볼루션

컴투스 -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펄어비스 - 붉은사막, 도깨비(Dokev)

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북미&유럽 출시

썸에이지 - 크로우즈(Crowz)

 

 

오늘은 썸에이지의 크로우즈를 간략히 살펴볼텐데요, 주식 블로그이니 주식과 연관지어야겠죠.

 

지난 해 TGA에서 펄어비스가 붉은사막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었습니다.

 

영상 공개 후 기대감으로 슬금슬금 오르기 시작하다가 1월 말에 이르러 불기둥을 내뿜었었습니다. 당시에는 21년 말 출시 예정으로 발표해서 약 1년 간의 모멘텀 공백이 확정된 상태였습니다. 이슈로 올랐으나, 기존 검은사막 매출 실적 악화가 발목을 잡고, 열기가 차분해 지자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주가는 일부 내려왔습니다.

 

당시 약 3조짜리 회사가 약 한달 보름의 기간 동안 5조까지 도달했었습니다.

 

 

아래는 썸에이지의 지난 2분기 발표한 신작 데카론M 출시 모멘텀에 따른 주가 추이입니다.

 

 

주봉으로 표현되어 사전예약 직후 떡상한 것처럼 보이나, 발표 삼일 전인 3/22부터 거래량을 전일 대비 2배 가량 늘려가며 물량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이번 게임스컴 2021에서 발표되는 CROWZ Trailer 발표는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일단 저는 모멘텀이 발생한다에 베팅을 걸었습니다.

 

이 주식은 이슈 발표와 굉장히 직관적으로 움직였습니다.

 

1. 7월 15일 크로우즈의 개발 영상 공개 뉴스 기사가 발행되었습니다.

(거래량 평상시 대비 3~4배 많음)

https://zdnet.co.kr/view/?no=20210715112941 

 

썸에이지, 신작 '크로우즈' 개발 영상 공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로얄크로우(대표 백승훈)의 신작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개발 진행 과정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크로우즈’...

zdnet.co.kr

 

2. 8월 12일 크로우즈가 게임스컴 2021에 출품한다는 뉴스가 발행됐습니다.

(거래량 평상시 대비 2~3배 많음)

https://m.etnews.com/20210812000021?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OO3M6NzoiZm9yd2FyZCI7czoxMzoid2ViIHRvIG1vYmlsZSI7fQ%3D%3D 

 

썸에이지, PC 게임 '크로우즈' 게임스컴 2021 출품

썸에이지(대표 박홍서)가 게임스컴 2021에 신작 PC 오픈월드 슈팅 크로우즈를 출품한다. 게임스컴은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히는 유럽 최대 규모 행사다. 올해는 현지 시간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

www.etnews.com

 

 

3. 다음 모멘텀은? 8/26, 02:30 게임스컴 시작과 함께 공개되는 아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입니다.

(과연 거래량을 동반한 주가 움직임이 있을지?)

 

https://youtu.be/_qCmzwMciqE

개인적으로는 이벤트 플레이를 한 번 해볼 수 있는 구간이라고 생각하나, 시가총액 5천억 미만의 소형주라 변동성 클 것으로 판단되어, 절대 매수/매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깨져도 눈물 한 방울 정도만 흘리면 되는 수준으로 재미삼아 일부 매수했습니다.

장이 지루한 참에 소소한 일탈 정도로요.

 

 

아래는 작년 9월 25일 발표된 트레일러를 보고 한 유튜버가 혹평을 하는 내용입니다.

https://youtu.be/bx97thJoj0w

 

프레임 및 환경이펙트에 대해 까는 부분이 인상 깊었는데, 아래 개발자 인터뷰의 인게임 화면을 보면 탱크가 굴러갈 때 먼지가 풀풀 날리고, 헬기가 이륙할 때 주변 식물들이 탈탈탈 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약 1년이 거의 다 된 지금, 여러번의 테스트를 거쳐 상당 부분 다듬은 것으로 보입니다.

https://youtu.be/1O58W6co9Pc

주가가 오르길 기대하지만, 본 이벤트로 인해 어떻게 될지는 전혀 짐작하지 못하겠습니다. 과거의 사례를 봤을 때, 위로 올라갈 여지가 더 많다고 판단했습니다.

 

현재 주가가 게임스컴 2021 출시에 대한 선반영을 일부 했을 것이라 생각하나, 트레일러 발표 이후 몰려들어올 기대감이 그보다 더 크다면 선반영은 아무 의미 없는 말이 되겠죠.

 

이벤트성 플레이기 때문에 시계열은 굉장히 짧습니다. 복권 구매한 것마냥 기대가 됩니다. 

 

이상, 바뭉바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