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기업, 산업)/게임

[넷게임즈] 3분기 실적 발표 - 됐고, 4분기로 몰?루!

by 바뭉바 2021. 11. 10.
반응형

※ 이 포스팅에 게재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투자 시, 자신의 판단/책임 하에 최종 결정 바랍니다.

본 블로그는 타인의 매수/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바뭉바입니다. 넷게임즈 3분기 실적 살펴보겠습니다.

 - 지난 2분기 실적 정리 : https://vamva.tistory.com/291

 

넷게임즈 2분기 실적 발표 - 허들이 많다.

반갑습니다, 바뭉바입니다. 넷게임즈 2분기 실적발표 및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 지난 1분기 실적 주담통화 내역 : https://vamva.tistory.com/175 [넷게임즈] 주담통화 2편(분기실적 및 개발작 질의) - 210

vamva.tistory.com

 

● 3분기 실적요약 : 매출은 낮아졌는데, 비용은 높아졌다 → 영업적자 폭 확대

지난 2분기 대비 실적 변화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매출액 : 15억 감소(-12.6%), ② 영업이익 : 30억 감소(적자), ③ 당기순이익 : 36억 감소(적자)

 

매출 하락의 주요 원인은 V4 매출 하락입니다. 블루아카이브는 예상 외로 선전하며 지속적인 매출을 발생시켜주고 있습니다.(높다는 뜻은 아님) 기존 든든한 캐시카우의 역할을 해줬지만, 올해 MMORPG 대작이 연거푸 출시되면서 이제 생명을 다한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지난 3분기 실적발표일은 11월 목요일이었으나,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화요일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실적발표 시 주가 하락을 헷지하기 위해 블루 아카이브 출시일에 맞춰서 한 것이라 판단합니다.

 

위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바와 같이 영업비용은 약 15억 가량 증가했으며, 인건비가 7억, 지급수수료(앱 수수료) 2억, 주식 보상비용(아마 주식매수선택권인듯)이 2억으로 주된 비용을 차지합니다.

 

아래 직원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3개월 만에 정직원이 49명 증가했으며 기존 인원 대비 8%가 충원되었습니다.

 

 

 

그런데 뭐... 3분기 실적은 이미 지난 과거고 지금 넷게임즈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오늘 출시된 블루아카이브가 얼마나 선방을 해줘서 4분기 매출 레벨을 올려줄 수 있느냐가 되겠습니다.

 

저도 지금 플레이를 준비 중인데(리세마라 ㅋㅋㅋ), 원스토어 앱의 매출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알만한 유저들은 오늘 원스토어 할인 및 페이백 혜택 때문에 거기서 시작하여 보이지 않는 매출이 있습니다. 구글 매출이 집계되는 그 날짜가 아마 초기 성적표를 받아드는 날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3분기 실적발표가 진행되며 시외단일가가 상당히 많이 빠졌는데, 금주 중 출시 성적표를 받아들 수 있으니 아직까지 투자는 유효합니다. 

 

이상, 바뭉바였습니다.(오늘 리세마라 하느라 포스팅 집중 못함)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