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기업, 산업)/바이오, 제약

아미코젠 IR문의(주담통화) 3부 - 211129

by 바뭉바 2021.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뭉바입니다.


3분기 실적 및 IR레터 내용, 지난 주담통화 시 확인한 내역 문의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조 바랍니다.

※ 주담통화 2편 - 210915
https://vamva.tistory.com/332

 

아미코젠 IR문의(주담통화) 2부 - 210915

안녕하세요, 바뭉바입니다. 지난 IR문의와 사업보고서 정리 시 발생한 궁금한 내역 문의했습니다. ※ 주담통화 1편 - 210903 [아미코젠] IR문의(주담통화) 1편 - 210903 안녕하세요, 바뭉바입니다. 어제

vamva.tistory.com

 

- 빨간색 : 바뭉바 질문
- 파란색 : 주담 답변
- 초록색 : 바뭉바 생각, 정리



1. 문산 4공장 진행 현황 어떻게 되고 있나?

- 당초 예상보다 길어졌다.
- 그렇다면 지금 단계는?
- 12월 중에는 완료될 것 같다.
- 투자종료 공시 기간이 2023-3-31인데, 시운전까지 포함하면 빠듯하지 않나?
- 러프하게 잡은 일정이고, 내년 초 착공 시작하여 1년 정도로 보고 있다. 큰 일정 변경은 없을테지만 23년 3월 31일 기준 변동이 있을 수는 있다.(=딜레이가 될 수 있다.)
- 캐파는 설정됐나?
- 아직까지 설정되지 않았고, 설계 완료시점에 확인 가능하다.


2. 아미나비코 직원 투입된 지 현재 4개월 정도 됐는데, 착공 됐나?

- 착공식이 다음달 예정된걸로 전달 받았다. 12월 중순으로 착공식 잡혀있다.
- 연말 정도에 추가 연락하면 확인받을 수 있겠네?
- 그렇다.


3. 송도 신공장 배지 캐파 100톤 기준, 기대 매출액 가이던스 잡혀있나? 지난 번에는 없었는데.
- 현재 연말이라 사업계획 잡고 있다. 업데이트 된 계획을 전달 받는다면 올해 연말 또는 내년초 확인할 수 있다.


4. 3분기 보고서에서 "툴라스로마이신"으로 기재된 항목이 기존 "기타의약중간체 외"인데, 매출액이 이상하다. 누적매출 개념이라, 3분기 매출이 2분기 매출보다 작을 수 없는데 왜 그런가?

- 향후 확인 후 연락드리겠다.


5. 지난 번 대표 인터뷰에서 툴라스로마이신 캐파 증설 10배 한다고 됐는데, 진행상황은?

 

아미코젠, 1000억원 전방위 투자 단행…2030년 '1조 클럽' 목표

아미코젠, 1000억원 전방위 투자 단행…2030년 '1조 클럽' 목표, 신용철 아미코젠 대표 인터뷰

www.hankyung.com

- 5월에 착공했다.
- 캐파 10배면 매출도 10배로 될 수 있나?
- 현재 캐파가 3톤인데, 바로 매출이 30톤이 될 수는 없지 않겠나?
- 단가 유지되는 기준, 풀캐파로 돌아가면 10배로 될 수 있나?
- 물론이다.


6. 툴라스로마이신 올해 6~7월 중국 완제의약품으로 승인 추진한다했는데, 어떻게 되고 있는지?
- 완제의약품 테스트는 잘 통과했고, 준비하고 있다.
- 그렇다면 언제쯤 제품이 나오게 되나?
- 그건 잘 모르겠다. 공정이 준비된다 해도, 완제의약품 제조 기술 개발 및 승인이 남아 있다.


7. 3분기 잠정실적 IR레터에서 연구개발비가 비용처리 됐다고 했는데, 판관비의 경상개발비로 보면 되겠나?

- 그렇다.
- 아미코젠파마 임상비용은 판관비도 경상개발비로 집계되고 있나?
- 그렇다.
- 임상비용 증가분이 그러면 코로나 경구치료제 2상인지, 루게릭병 3상인지?


8. 주총 참석하면 신용철 대표도 참석하나?
- 물론이다, 우리 주총은 1시간 이상 진행도 한다.
- 아미코젠파마의 루게릭병 치료제는 개인적으로 물음표라... 대표님께 의견을 여쭤보고 싶다.
- 혹시 위치가 어디신지?
- 남쪽에 있다.
- 아마 올해부터 주총은 판교에서...
- 앗, 어엌...
- 아직 확정된 건 아닌데, 아무래도 인구가 서울 인근이 많다보니 IR팀이 판교에 있다. 정관 변경을 해서, 본점 소재지 인근 또는 판교 사무실로 했다.


9. 아미코젠차이나 정책 이슈로 4분기 매출이 이월 반영된다고 했는데 어떻게 그게 가능한 지?

- IR레터에 내용이 잘못 전달되었다. 7~8월은 매출은 빠진 게 맞고, 4분기 매출은 정상화 될거라 봐주시면 되겠다.


10. 다른 부분과 별개로 세포디짐과 아즈트레오남은 항생제 군은 어째서 매출이 상승했는지?

- 이 제품들은 정책 이슈와 상관없는 공정이다.
- 감사하다, 나중에 다시 연락드리겠다.


※ 정리

빠르지는 않지만, 사업은 차곡차곡 진행되고 있다. 확인할 거 확인하면서, 진득히 가자.

1) 12월 말 경에 문산4공장 설계 및 아미나비코 착공 여부 확인하면 되겠다.
2) 툴라스로마이신 완공 시점과 추가 매출 발생 시점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
3) 툴라스로마이신 완제의약품이 탄생하여 아미코젠차이나에서 직접 판매할 경우, 기존 원료 고객사에서 아미코젠차이나 툴라스로마이신 원료를 배제할 가능성은 없는지? 그만큼 시장 규모가 크고 경쟁력이 확고한 지?
4) 전환사채 리픽싱으로 지분 희석이 우려되고 있는데, 회사 차원의 자사주 매입이나, 경영진의 자사주 취득이 소극적인 게 아닌지? 보도자료에 나오는 내용에 따르면 회사는 이익 업사이드가 매우 큰데, 경영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이상, 수고하십시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