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기업, 산업)/게임

[넷게임즈&넥슨지티] 4분기 실적발표 외 넥슨 IR 자료

by 믐바페 2022. 2. 8.
반응형

※ 이 포스팅에 게재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투자 시, 자신의 판단/책임 하에 최종 결정 바랍니다.

본 블로그는 타인의 매수/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오늘 넷게임즈와 넥슨지티 실적 발표가 빠르게 튀어나왔다.

 

기침에 콧물 나오니까 얼른 정리하고 땡치자.

 

1. 2021년(4분기) 넷게임즈, 넥슨지티 실적 발표

넷게임즈
넥슨지티

 

일단 넥슨지티는 그간 F/UP 하지 않았으니, 넷게임즈 분기 실적만 체크함.

 - 매출액 105.2억 → 212.7억 QoQ 102% 증가

 - 영업비용 163.1억 → 199억 QoQ 22% 증가

 

지난 4분기 매출 추정 아래 포스팅에서 231.6억 + @를 추정했으나, 12월 초 이후 매출 상당분 감소한 것으로 추정됨

 

※ 바뭉바 컨센 하회 사유

 1) 11월 한창 학생들 모집하느라 과금 많이 했을거고(+원스토어 30% 프로모션), 그 이후로는 픽업 정도만 진행

 2) 서브컬쳐 장르에 익숙하지 않아 매출 높낮이 추정에 실패

 3) 게임섹터 12월 모바일 매출액이 전반적으로 11월 대비 낮았음.

    + 일매출 추정액을 높게 잡았고, 상기 2)항에 매출 감소(안정화) 폭에 대한 감이 부족했음

 

https://vamva.tistory.com/383

 

[넷게임즈] 2021년 4분기 매출을 추정해 보자

※ 이 포스팅에 게재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투자 시, 자신의 판단/책임 하에 최종 결정 바랍니다. 본 블로

vamva.tistory.com

 

정리하자면 블루아카이브 국내+글로벌 출시로 매출신장은 이뤘으나, 영업비용이 추가로 발생되어 상쇄되었다.

블루아카이브 성공으로 임직원 인센티브 + 개발비 지속 유지(또는 증가) 발생으로 판단되는데, 사업보고서 발행 후 확인 가능하겠다.

 

 

넥슨지티는 합병 공시 이후 내용을 파보면서 기존 대비 뷰가 많이 바뀌었는데 쌍수들고 합병을 맞이해야 하지 않을까.

넷게임즈에 V4 하락으로 부족한 현금흐름을 메꿔주게 되는 셈이니. 

 

영업이익률 48.7%, 당기순이익 271억.(넷게임즈는 적자 ^_^)

다만 4분기 실적만 짚어보면, 매출액 148억에 영업이익 55억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올해만큼 안해도 되니까 프로젝트D 스팀 출시까지 버텨만 다오. 

 

 

2. 넥슨 IR자료 간단 리뷰

 ※ 구글에 넥슨 IR자료 검색하면 넥슨재팬으로 연결해주니까 원본 궁금하신분들은 참조하세요.

 

 

2022년 묘목 심기, 넥슨 역사상 가장 많은 신작 출시한다.

2023년 이후는 더 많은 신작, 기존작의 각성, 플랫폼 확장으로 단계적 성장하겠다.

 

기존 넥슨 고객들을 다독여가며, 신작으로 새로운 고객님들을 모집하겠다 이겁니다.

이미지 크기가 큰만큼 넥슨에서 힘을 실어주는 유망주라고 보면 되겠다. HIT2는 아주 쩌리취급이구만.

 

 

매출 : 블루아카이브 한국+글로벌이 예상을 뛰어넘은 반면, 중국 던파와 한국 메이플은 약간 하회.영업이익 : 내부 가이던스에 부합. 마케팅 비용이 계획보다 좀 낮게 들어갔고, 넷게임즈 녀석들에서 주로 손상차손 발생

 

중국은 전망대비 약간 하회. 던파 연간 매출이 계획대비 낮아짐.

 

한국 PC매출은 연간 16% 낮아졌는데, 메이플이 주범이다. 피파는 이벤트/프로모션 덕에 성장했고, 서든은 찢었다.

모바일 매출은 블루아카이브가 코어 유저층 확보하며 대애단한 성과를 보여줌. 이만큼 캐리했으나, 바람:연/카러플/V4 자매님들이 똥을 싸서 묻힌 감이 있음.

 

나머지 자료 일본/북미&유럽/나머지 국가들 실적 및 1Q22 전망은 아래 링크를 참조.

 

https://ir.nexon.co.jp/kr/library/pdf/20220208_2.pdf

 

신작 파이프라인

 - 쩌리 취급을 받고 있는 HIT2, 프로젝트 매그넘. 존재감 마저 없는 프로젝트D

 

그래도 국내 3N 중에서는 그나마 게임다운 게임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3. 넷게임즈 & 넥슨지티 합병 완료

시간 외 넥슨지티 2만원으로 5.3% 상승, 넷게임즈 19,100으로 3.24% 상승

 

22년은 넥슨게임즈에게도 많은 변화가 발생할 것 같다. 이상.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