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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공부(기업, 산업)/게임

[넥슨게임즈] K-게임 ETF에 얼마나 들어있나 - 22.04.22

by 바뭉바 2022.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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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포스팅에 게재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투자 시, 자신의 판단/책임 하에 최종 결정 바랍니다.

본 블로그는 타인의 매수/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작년 합병 공시 이후 기관 커버리지가 발생해서 매수세가 들어올 것이다 라고 아래와 같이 작성했다.

 

 

저 당시는 업황 자체가 평이하다고 판단했을때이고, 지금은 성격이 많이 바뀌었지 않나.지금은 게임섹터 전반에 대한 인기가 식어서, 오히려 기관 및 ETF 매도세에 의해 물량이 나올 수 있는 판국이다.수급이 들어올 수 있는 구조는 갖춰줬으나, 정작 수급이 빠지는 상황이다.

 

국내 게임 ETF 내 넥슨게임즈 비중은 22년 4월 22일 기준 아래와 같다.

 

1. TIGER K게임(300610), 시가총액 188억원

 - 비중 4.41%, 8.3억원

 

2. KBSTAR 게임테마, 시가총액 512억원

 - 비중 3.98%, 20.3억원

 

3. KODEX 게임산업, 시가총액 191억원

 - 비중 2.09%, 4억원

 

4. TIGER KRX게임K-뉴딜, 시가총액 249억원

 - 비중 없음

 

5. HANARO Fn K-게임, 시가총액 213억원

 - 비중 2.65%, 5.6억원

 

현 주가 기준 대략 38억원 정도가 ETF로 구성되어 있다. 시중 유통물량은 얼마인가?

= 1조 5381억 * (1-0.6654) ≒ 5150억원이다.

 

이렇게 보니, 거래소에 등재된 ETF로 뭔가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게 굉장히 하찮은 생각이었다.

기관별로 물량은 얼마나 가지고 있을지는 모르나, 적어도 저 위의 아이디어는 참 안일하지 않은가.

 

거래량이 가관이다. 혼자 있고 싶으니, 제발 다른 테마주로 나가주셨으면 좋겠네.함께 하고 싶은데 기회를 잘 안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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