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기업, 산업)/게임

블루아카이브 - 떡상 개시

by 믐바페 2023. 2. 19.
반응형

기사원문 : https://sensortower.com/ja/blog/blue-archive-2nd-anniversary

 

2周年を迎えたブルアカが世界収益2億ドルを突破、アークナイツに次ぐYostarの収益シェアNo.2に

2023年2月に『ブルーアーカイブ』がリリースから2周年を迎えました。同作のリリースから2023年1月までの世界での累計収益は、2億ドルを突破しています。最大の市場である日本では、2周年記

sensortower.com

 
 
 
 
STORE INTELLIGENCE · HIDEYUKI TSUJI · FEBRUARY 2023

2주년을 맞이한 불아카가 세계 수익 2억 달러를 돌파, 아크나이츠에 이어 Yostar의 수익 점유율 No.2에

2023년 2월에 「블루 아카이브」가 릴리스로부터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 작품의 출시부터 2023년 1월까지의 세계 누적 수익은 2억 달러를 돌파했다. 최대 시장인 일본에서는 2주년 기념에 맞춰 TV 애니메이션 발표와 오프라인 이벤트 등이 진행되어 2023년 1월은 과거 최고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균형 잡힌 수익을 올리는 Yostar에서 일본 수익 점유율 2 위의 28 %를 차지하는 부르카

일본에서 2021년 2월에 발매된 「블루 아카이브」(Yostar)는, 「학원✕청춘✕ 이야기 RPG」라고 불리는 모바일 스쿼드 RPG입니다. 본작에서는, 플레이어는 학원도시 「키보토스」의 선생님이 되어, 개성 풍부하고 매력적인 학생들과 함께 인연을 깊게 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가 되고 있습니다.

Sensor Tower의 스토어 인텔리전스 데이터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 출시부터 2023년 1월까지의 세계 누적 수익은 2.4억 달러 이상입니다. 덧붙여 동작은 일본에서는 2021년 2월에 릴리스 되었습니다만, 일본 이외의 시장에의 릴리스는 2021년 11월입니다.

Sensor Tower의 데이터에 의하면, 동기간의 일본의 수익 점유율은 압도적이며, 전체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수익 점유율 2위는 한국에서 12.5%, 3위가 미국의 6.2%로 이어진다. 다운로드수로는 일본이 1위, 한국이 2위인 것은 마찬가지이며, 3위는 태국, 4위는 인도네시아로 미국은 5위로 되어 있으며, 세계에서 55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ensor Tower의 데이터에 의하면, 동작의 퍼블리셔인 Yostar의 일본 시장에서의 수익 점유율을 보면, 「블루 아카이브는」 약 30%로 2위가 되고 있다. 1위는 ' 아크나이츠 '로 약 36%입니다.

위의 그래프에서 Yostar는 하나의 모바일 게임이 돌출되어 수익을 올리는 것은 아니며, 일본 시장에서 전개중인 4개의 타이틀이 균형있게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게임의 장르도 '아크나이츠'가 타워 디펜스, ' 아줄 레인 '이 슈팅, '참작 영혼 ' 이 마작과 모두 다른 장르인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2주년 기념 이벤트로 랭킹 상승, 2023년 1월은 과거 최고의 월간 수익을 기록

「블루 아카이브」의 2주년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나 캠페인이 스타트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2023년 1월 24일의 메인터넌스 후부터 새로운 학생 「미카」를 픽업한 「너는 순진한 밤의 희망」을 1월 31일까지 실시, 그 후도 새로운 학생 「메그」와 「 칸나」를 픽업한 「의용은 온천처럼 뜨겁다!」와 「정의는 커피처럼 달콤하다」가 2월 10일까지 실시되었습니다.

또, 오프라인에서의 이벤트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어, 2023년 1월 22일에는 도쿄·아키하바라에서 “불아카후에스! '을 실시, 패널 전시나 포토 스폿 등에 가세해, 스테이지 프로그램도 성황이었습니다.

각종 이벤트의 호조로, 랭킹도 상승했습니다. Sensor Tower의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의 App Store에서 최고 수익 순위는 2023년 1월 24일에 1위를 차지했다. 그 후도, 1월 말까지는 Top10권내를 유지했습니다. 이 결과는 수익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일본에서의 '블루 아카이브'의 수익은 과거 최고를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2.7배 이상이 되었습니다.

2023년 2월에 들어서도, 「제73회 삿포로 눈 축제」에의 출전이나 아키하바라의 각 점포와의 협력으로 실시되는 디지털 스탬프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향후의 새로운 팬 획득에 이어지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Sensor Tower의 스토어 인텔리전스 사용자는 과거 실적 지표 외에도 앱 수익과 앱 다운로드 수의 예상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의 Sensor Tower의 수익 예측은 App Store 및 Google Play에서 발생한 것으로 총 사용자 소비를 나타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