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기업, 산업)/드라마, 엔터, 여행

[JYP] 1분기 실적 발표 - 210515

by 바뭉바 2021. 5. 15.
728x90
반응형

※ 이 포스팅에 게재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유가증권 투자 시, 자신의 판단/책임 하에 최종 결정 바랍니다.

본 블로그는 타인의 매수/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바뭉바입니다.

 

1분기 실적발표 소식 들고 왔습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48086629049248&mediaCodeNo=257 

 

JYP Ent 1분기 '엄청난 서프라이즈', 돔 투어 확정적인 '니쥬' 덕…목표가↑

하나금융투자는 JYP Ent의 1분기 깜짝 실적이 아티스트 컴백과 오프라인 콘서트 없이도 역대 2번째로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 엄청난 기록이라고 평가했다. 이는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걸 그룹

www.edaily.co.kr

 

하나금투 이기훈 애널리스트

 

JYP는 빅히트(現 하이브) 출범 전, 명실공히 대한민국 엔터 기획사 3대장으로 군림했었습니다. 하이브는 대장이라고 부르기엔 덩치가 너무 크므로, 편의상 하이브는 킹갓브, 나머지를 3대장으로 서술하겠습니다.(내 맘입니다.)

 

JYP를 매수한 건, 올해 1월 말이었습니다. 시장이 과도하게 빠진다는 생각에 제 나름의 JYP 매수 기준점(33,000원)을 뚫어버려 별 고민 없이 포트에 일부 비중을 담았습니다. 지지부진하게 오르내리락 하다가 얼마 전 33,000원 또 건드리길래 비중 추가해서 지금은 약 5%까지 포트에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루한 글 보기 전에 예쁜 친구들 보고 가세요.

 

매수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4월 LOUD 방영(지금은 6월로 미뤄짐) 모멘텀

2) 니쥬 일본 오리콘 차트 메달권 지속 달성 - 팬덤 확보 완료

 

그런데 제가 계속 모멘텀만 바라 보고 있어서 그런지 이번 실적 발표를 보며 아래를 간과했습니다.

 

3) 코로나 피해주로 외식, 여행, 유통, 호텔, 영화 등 말하는 데 얘네도 만만치 않게 피해본 애들 아닌가.

내가 트와이스, 니쥬 팬이면 보복소비 시즌 바로 콘서트 티켓부터 예약할 것 같은데?

 

매도 전략을 조금 수정해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일순간 과한 단기 슈팅이 아닌 이상에야, 그냥 묻어두면 호텔신라나 참좋은여행 주가 올라가듯이 얘도 그냥 올라가줄 것 같은데?

 

 

예쁜 친구들 보고 가세요.(2)

 

다시 분기실적으로 돌아가서, 1분기는 138억원으로 컨센서스 84억원 대비 64% 증가된 어닝 서프라이즈를 맞이했습니다. 컨센 10% 초과하면 어닝 서프라이즈라고 부릅니다. 요즘 기업들 실적발표 나오는 거 보면 코로나 기저효과 때문인지 개나소나 어닝 서프라이즈인데, 컨센서스 60%를 초과하면 진정한 어닝 서프라이즈가 아니겠습니까. (덕분에 장 막판에 주가는 급등)

 

 

 YG에 블랙핑크가 있고, SM에는 얘네 요즘 누구 있지... 배우들로 먹고 사나...

아무튼 결국 주식쟁이들은 재무제표를 봐야하는데, 딱 봐도 기관/외국인 애들이 좋아할 숫자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3년 간 평균 영업이익률 27% 이상, 평균 ROE 20.5% 이상입니다.

뜬금없이 YG에서 한물 간 아티스트가 예전 버닝썬 시즌2 찍고 주가 반토막 내버려 바겐세일 하지 않는 이상, 고객들 자금으로 뭘 살까 고민했을 때 킹갓브 제외한 탑픽은 JYP 라고 생각합니다. 큰 거 한방은 조금 무리일 수 있으나 리스크 적고, 안정적으로 이익내고... 

 

나중에 별도로 3대장은 별도 포스팅 하겠지만, JYP 계통도가 가장 깔끔합니다. 쓸데없이 사업 벌이지 않습니다. SM이나 YG 계통도 보면 무슨 나라를 이끌어가는 대기업입니다. 뭘 그리들 많이 하는지.(YG플러스는 좀 탐나기는 함, 현금인출기 느낌이 납니다.)

 

딴따라황제 제왑피 형님의 애들 인성교육이나 단지 뮤지션이 아닌 아티스트, 엔터테이너로서 트레이닝 하는걸 보면 "내가 해도 저렇게는 못하지"가 절로 나오는 부분이구요.

 

※ JYP 차세대 주력으로 나가고 있었던 GOT7 해체 이유는 진영이 형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저 인성 문제로 발발했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의 댓글들 보시면 무슨 말인지 짐작될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NO4ZMVna8g 

 

 

말이 샜는데, 콘서트 매출 제외한 음반 및 음원, 광고 실적으로 1분기는 증명해냈습니다. 콘서트 개시하며 숫자 찍히기 전 관심 모아지는 그때가 좋은 지점이라고 생각하며 매도 전략을 잠시 수정합니다. 

 

하나금투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90억원으로 보면 상반기는 약 330억원, 하반기도 보수적으로 콘서트 미뤄진다 치면 330억원으로 연간 영업이익이 660억원입니다. 멀티플 25 해주면 시총 1억 6500억원인데, 5/14(금) 주가보다 30% 는 업사이드가 열려 있다고 생각합니다.(당기순이익으로 해야하지만, 그냥 영업익으로 하고 멀티플 보수적으로 맞췄습니다.) 

 

하방은... 글쎄 코로나 피해주로 대입하면 지금이 하방 아닐까요? 차트 투자, 기술적 분석 이런거 잘 모르지만 아래 차트를 보시면 근 6개월 간 주봉을 보면 33,000원 지지/회복 선으로 판단되고, 주가가 올라가기까지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했는데, 이제 그 기회가 몇 번이나 올 지 잘 모르겠습니다.(오면 또 줏을거임)

 

 

이상, JYP 1분기 실적 발표 F/UP을 마칩니다. 주주분들, 건강하시고 성투하세요.

※ 3대장 포스팅은 다음에...

 

JYP 1분기 실적.pdf
0.71MB

728x90
반응형

댓글0